오페라 9.10 버전 배포

2006. 12. 22. 13:12오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era 9.10


오페라 소프트웨어에서 오페라 9.10 다국어(한국어 포함) 버전을 배포하였다.

이번 버전에서 눈에 띄는 점은 피싱 사이트에 대한 보안 기능을 개선하였는데 주소 표시줄 오른쪽에 ?(물음표)나 !(느낌표) 표시 기능을 추가한 점이다.

?(물음표)를 클릭하면 현재 접속한 웹 사이트에 대한 간략한 보안 정보와 함께 의심스러운 사이트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오페라 블랙리스트에 없는 검증된 웹 사이트의 경우에는 !(느낌표)로 표시해서 이용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기능을  전체적으로 적용하려면 [도구] - [환경 설정] - [고급 설정] - '보안' -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부터 보호 사용'에 체크하면 되지만 오페라의 웹 페이지 로딩 속도가 저하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기존 오페라 9.02 사용자의 경우에는 오페라 업데이트 기능으로 판올림(버전업)해도 되고 수동으로 내려 받아 판올림 해도 된다. 프로필 폴더만 직접 삭제하지 않는다면 기존 설정 값들(스킨, 위젯 포함)은 그대로 유지된다.

잡담)
오페라 소프트웨어가 닌텐도 DS용 브라우저에 이어 Wii용 브라우저도 곧 선보이는구나.
거기다 삼성과 모바일 파트너 계약까지 맺었다. 하지만 오페라 모바일/미니를 국내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웹표준 권고안을 안 지키는 웹 사이트가 대부분이라 제대로 이용을 못할텐데... 해외용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