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검색창에 검색엔진 쉽게 추가하기 - OpenSearchFox

2006. 12. 10. 19:37불여우/꼬리

불여우에는 다양한 검색엔진 추가 방법(직접 작성, 오픈서치 이용, 검색엔진 추가 사이트 이용, 확장기능 이용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오페라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검색창에 검색엔진을 쉽게 등록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Milx가 만든 OpenSearchFox (번역: xx1) 확장기능을 설치한다.

검색창에 검색엔진으로 등록시킬 사이트로 이동한 후 이동한 사이트 검색바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검색 도구에 추가하기'를 클릭 - '이름'과 '설명'을(아이콘도 선택 가능) 적당히 적어 넣은 후 [다음]버튼 클릭 - [완료]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검색창에 새로운 검색엔진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그림 참조).

0123


등록된 검색엔진을 삭제하는 방법은 검색창의 검색엔진 아이콘 클릭 - '검색 사이트 관리'에서 선택해서 [삭제] 버튼(또는 Delete 단축키)을 눌러 제거할 수 있다(그림 참조).

01

그 동안 불여우를 사용하면서 놀라웠던 점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 중 대부분은 누군가에 의해 이미 확장기능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다.


꼬리)
불여우 3에서 사용할 수 있는 Add to Search Bar 확장 기능도 있습니다만, 불여우 3의 검색창에 있는 검색 사이트 목록을 관리할 때 등록된 검색엔진이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Add to Search Bar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거나 '설치 제거'하면 해결됩니다.
이 외에 불여우에 기본으로 내장된 '검색 항목에 키워드 지정' 기능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