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와 썬더버드를 시스템 트레이로 옮기기 - MinimizeToTray

2007. 5. 3. 00:05불여우/꼬리

MookBrad Peterson이 만든 MinimizeToTray [각주:1](번역: sushizang) 확장기능은 불여우를 윈도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시스템 트레이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확장기능으로 불여우를 장시간 사용시, 필요할 때마다 시스템 트레이로 이동시켜서 윈도 작업 표시줄을 보다 깔끔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한 불여시와 천둥새 / 불여시 우클릭 메뉴


MTT 확장기능은 [도구] - [부가 기능] - [확장 기능] 설치 목록에 있는 'MinimizeToTray'의 [설정]을 통해 창의 최소화 단추()를 누를 때나 창 닫기 단추()를 누를 때에 항상 트레이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한 불여우 아이콘을 마우스 원 클릭 또는 더블 클릭으로 다시 복원시킬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한 불여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를 통해 창 복원, 새 창 열기, 다운로드 관리자 보기, 창 닫기(불여우 종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TT 환경 설정


MTT 확장기능은 단축키 또한 지원해서 Ctrl+Shift+M 단축키를 통해 불여우를 시스템 트레이로 이동시킬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한 천둥새와 마우스 우클릭 메뉴


MTT 확장기능은 전자우편 소프트웨어인 천둥새에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 환경 설정 및 단축키 이용 방법은 같다. MS 오피스 아웃룩을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시켜 이용하는 것처럼 천둥새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이 확장기능은 불여우(웹 브라우저), 천둥새(메일 클라이언트), 시몽키(인터넷 스위트), 썬버드(일정관리)에서 사용할 수 있고 MTT 확장기능에 대한 설명은 mozdev.org - minimizetotray를 참고하면 된다.

꼬리)
MTT 확장기능이 윈도 플렛폼 사용자들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duo가 만든  FireTray 확장기능은 리눅스 사용자들을 위해 MTT처럼 시스템 트레이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만든 확장기능이니 리눅스 사용자들은 FireTray 확장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1. MTT 확장기능 개발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MTT 대신 MinimizeToTray Plus ( http://bit.ly/b0PeZF )를 사용하세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