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주소창에서 검색엔진별 키워드로 검색하기 ② - SearchWords

2007. 3. 8. 00:05불여우/꼬리

지난번에는 불여우에 기본으로 내장된 키워드 설정 기능으로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지정해 주소창(주소 표시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 이 외에 또 한 가지 방법으로는 Ryan Flint이 만든 SearchWords라는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검색엔진별로 키워드를 지정해 사용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archWords 확장기능 설치 후의 '검색 사이트 관리'창 화면


SearchWords 확장기능을 설치하고 주소창 오른쪽에 위치한 검색창검색 엔진 아이콘클릭 - 맨 아래 '검색 사이트 관리' 클릭 - '검색 사이트 관리'창에서 키워드 추가를 원하는 검색엔진선택한 후 [Edit] 버튼클릭해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archWords 확장기능 '편집(Edit)' 화면


SearchWords 확장기능은 불여우에 기본으로 내장된 키워드 설정 기능에서는 지정할 수 없었던 이올린이나 올블로그 같은 메타사이트도 키워드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고  불여우 기본 키워드 설정 기능과 SearchWords 확장기능을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키워드로 한국어와 영어를 각각 입력(예: 기본 키워드는 한국어, 확장기능은 영어 등)해서 동시 사용도 가능하다.


꼬리)
이 확장 기능은 불여우 3 버전부터 검색 사이트 관리 창에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