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검색창 검색 결과를 새 탭으로 열기

2007. 1. 24. 00:05불여우/몸뚱이

이건 간단한 팁이다. 불여우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Alt + Enter(맥: Option + Return) 단축키를 누르면 현재 탭이 아닌 새 탭으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이걸 간단히 검색어를 입력하고 Enter(맥: Return) 키만 누르면 새 탭으로 열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확장기능 사용 제외).

먼저, 주소창에 about:config 이라고 입력한 후 엔터 - 필터에 search 입력 - browser.serarch.openintab 설정 이름에서 false로 되어 있는 기본 값을 더블 클릭(토글)해서 true로 바꿔주면 된다(그림 참조). 간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여우 about:config 설정 화면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웹 페이지에서 검색하고픈 문자를 마우스 커서로 범위 지정 후 그대로 끌어서 검색창으로 옮겨 놓을 때 현재 탭이 아닌 새 탭으로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니 상황에 따라 편하긴 하다. 본인은 단축키가 익숙해서 기본 값 그대로 쓰고 있지만 이 방법도 괜찮을 듯 싶다.

일단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기존의 Alt + Enter 단축키의 기능이 새 탭 열기에서 현재 탭 열기로 뒤바뀌게 되니 이 점만 유의하면 되겠다.

참고로 Alt + Enter 단축키는 주소창에서 주소(또는 키워드) 입력 후 이동할 때 새 탭으로 여는 역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