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글꼴 크기 고정하기

2007. 1. 25. 01:28불여우/몸뚱이

블로깅이나 웹서핑을 하다보면 웹 페이지의 작은 글꼴로 인해 눈이 피곤하거나 보기가 불편한 경우도 있다. 시력이 좋은 일반인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큰 불편함이 없지만 시력이 안 좋은 약시자 분(어르신 포함)들의 경우에는 상당히 불편할 수 있다.

웹 사이트 관리자가 약시자 분들을 배려해 적절한 크기로 글꼴 크기를 지정해 준다거나 이용자가 부탁을 해도 되겠지만 그게 어디 한두 번이지 때에 따라 서로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마음 편하게 다음과 같이 불여우 안에서 해결을 보도록 하자(2.x 버전 기준).

1. [도구] - [설정] - [내용] - '글꼴과 색상'에서 [고급]으로 들어간다(그림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글꼴]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최소 글꼴 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지정해서 사용하면 모든 웹 페이지가 지정된 글꼴 크기로 보이게 된다(그림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기본으로 설정한 글꼴(예: 맑은 고딕으로 설정)로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두 번째 그림에서 보이는 '웹 페이지에서 지정한 글꼴 사용 허용'을 체크 해제하면 모든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기본 글꼴(맑은 고딕)로 보이게 된다.


꼬리)
불여우 3에서 제공하는 문자, 그림의 확대 및 축소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맥은 [Cmd]키가 [Ctrl]키다.
확대: [Ctrl] + [+]
축소: [Ctrl] + [-]
원래대로 되돌리기: [Ctrl] + [0]
마우스로는 Ctrl + 마우스 휠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