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드라이버 설치 팁

2020. 2. 29. 11:53뒹굴기/먹이

이 글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새 버전의 지포스 드라이버가 나올 때마다 업데이트를 하다 보면 어느 날 전에 없던 알쏭달쏭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윈도우를 종료하는 중에 전에 없던 메시지가 순간적으로 나타나면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며 종료되는 경우라던가 등등.

이럴 때는 [사용자 지정 설치]로 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새로 설치 수행]을 체크한 후 드라이버 설치 완료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사라집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사용자 지정 설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 새로 설치 수행

 

[새로 설치 수행] 옵션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모든 구버전 드라이버를 일괄 삭제해 버리는 효과가 있어서 유용하기도 합니다. 일종의 클린 설치로 기존에 있던 프로파일을 포함해 거의 모든 지포스 드라이버를 깨끗이 삭제한 후 새로 설치해 버립니다.

 

물론 일부 특정 게임 사용 중에 나타나는 지포스 드라이버 자체 버그에 의한 게임 플레이 문제는 고칠 수 없습니다. 이건 엔비디아 기술진이 다음 드라이버 버전에서 해결해 주길 기다려야겠죠.

이런 버그들은 새 버전의 지포스 드라이버가 나올 때마다 공개되는 릴리즈 노트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지포스 드라이버 릴리즈 노트

 

이외 지포스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이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는 윈도우 버전과 호환이 안 되어 설치할 수 없다'는 식의 메시지가 보이며 윈도우 버전에 맞는 드라이버인데도 불구하고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윈도우 업데이트부터 모두 끝내고 다시 드라이버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