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오피스 3.0 한국어 정식 버전 출시

2008. 11. 6. 15:00뒹굴기/먹이

오픈오피스 3 시작 화면


스프레드시트 (Calc)

프레젠테이션 (Impress)

텍스트 문서 (Writer)


데이터베이스 (Base)

그림 (Draw)

수식 (Math)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지원하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군 오픈오피스 3.0.0 한국어 버전이 새로운 아이콘과 함께 산뜻한 모습으로 공개되었습니다.

3.0 한국어 버전은 한국어 팀이 번역에 신중을 기하고자 공개가 늦어졌습니다.

이번 3.0 버전에서는 국제 문서 표준 규격인 ODF 문서(.odt, .ods, .odg, .odp)의 새 버전인 1.2를 지원하고 MS 오피스 2007의 OOXML 문서(.docx, .xlsx, .pptx) 또한 지원합니다. 오픈오피스 3.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보완된 기능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오픈오피스 3.0은 LGPLv3 (GNU 약소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각주:1]

오픈오피스 한국어 정식 버전 (윈도, 리눅스, 맥) 내려받으러 가기[각주:2]


꼬리)
나라인포테크의 오픈오피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윈도용 오픈오피스에서 개인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상업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썬이 오라클에 인수된 후부터 오픈오피스 커뮤니티와 오라클 사이에 여러 불미스러운(?) 일들이 생겨 이에 반발한 기존 오픈오피스 개발자들 중 상당 수가 기존 커뮤니티를 탈퇴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탈퇴한 개발자들은 비영리 도큐먼트 재단(The Document Foundation)을 설립해서 리버오피스(LibreOffice)라는 오픈소스 오피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리버오피스는 오픈오피스에 비해 새로운 기술이나 기능을 반영하는 속도가 빠르고 현지화에 충실한 편이니 기존 오픈오피스 사용자 분들은 리버오피스로 갈아타세요. 리버오피스의 소스는 오픈오피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기존 오픈오피스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큰 불편은 없을 겁니다.

리눅스 진영의 경우, 최신 리눅스 배포판에 리버오피스를 기본 오피스로 채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리버오피스(LibreOffice) 내려받으러 가기

  1. 오픈오피스는 개인,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관공서, 기업 등 모든 곳에서 라이선스 걱정 없이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본문으로]
  2. 리눅스 사용자는 각 리눅스 배포판(우분투, 수세, 데비안, 젠투 등)에서 따로 최적화되어 제공되는 오픈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