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란?

2006. 12. 9. 10:45불여우/몸뚱이



                                  영상 출처: This is hot - Firefox flicks / Danny Robashkin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는 미국 비영리 단체인 모질라 재단(Mozilla Foundation)을 중심으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모질라 커뮤니티)해서 만드는 자유 소프트웨어 웹 브라우저이며 시몽키(SeaMonkey), 모질라 스위트(Mozilla Suite), 카미노(Camino)와 같이 게코 엔진(Gecko engine) 기반의 모질라 계열 브라우저 중 하나로, 뛰어난 확장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이어폭스', '불여우', '파폭', 'Firefox', 'Fx'라고도 불리고 윈도, 리눅스, 맥 오에스 텐, 유닉스 등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 때에 짐승은 무너지고 불신자들은 기뻐하리라. 그러나 모두 소멸되지 않으리니 거대한 새의 재로부터 살아나 불신자들을 잡아 번개로 그들을 덮으리라. 짐승이 다시 살아나 새 힘을 얻으리니 맘몬의 추종자들은 공포에 떨리라.

모질라서 7장 15절

맘몬이 잠든 때에 짐승이 다시 태어나 온 지구를 뒤덮고 군대를 이루리라. 이들이 시대를 휘어잡고 교활한 여우와 같이 소출을 불태워 없애 버리는 도다. 이제 곧 신성한 언약에 말씀 대로 그의 형상에 따라 신천지를 만들리니 짐승과 그 자식이 말씀에 따르니라. 보라 맘몬이 깨어났으나 따르는 자가 없도다.

모질라서 11장 9절 (10판)


맘몬의 쌍둥이가 서로 싸울지니, 그들의 전장이 세상을 새로운 암흑으로 이끌며, 짐승은 그 암흑을 미워하니라. 이에 빠르게 변화하여 그 힘을 키우매 그 세력이 몇 배로 커졌더라. 짐승이 로서 어둠에 빛을 비추니라.

- Mozilla서, 15:1


꼬리)
불여우는 한국 웹에 널리 퍼진 MS 윈도+IE 전용 비표준 기술에, 보안 문제를 항상 달고 다니는 액티브엑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모질라 커뮤니티 개발자들에 의해 부가 기능(Coral IE Tab, IE Tab, IE View 등) 형식으로 윈도용 불여우에서 제한적이나마 지원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