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운 좋은 예감' 한글 키워드 사용하기 ①

2006. 12. 15. 00:07오페라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한글 키워드를 이용할 수 없다(하지만 본인은 대략 2007년 1월경부터 주소창에 넷피아 키워드 포워딩 서비스가 잡혀서 난감한 상황이다.). 그러나 구글 '운 좋은 예감(I'm Feeling Lucky)'을 통해 한글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있는데 다음과 같다(그림 참조/오페라 9.x 기준).

012

1. [도구] - [환경 설정] - [검색] 탭 - [추가] 버튼 클릭

2. '검색엔진'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름'과 '키워드'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적당히 넣고 '주소' 폼 부분에 아래에 적혀 있는 구글 '운 좋은 예감' 주소를 집어 넣는다.

http://www.google.co.kr/search?hl=ko&q=%s&btnI=%EC%9A%B4+%EC%A2%8B%EC%9D%80+
%EC%98%88%EA%B0%90&lr=&ei=euc-kr&ei=euc-kr
(위의 주소를 옮길 때는 띄우는 일 없이 붙여서 집어 넣고 www.google.co.kr 대신 www.google.com을 집어 넣어도 된다.)

3. 마지막으로 '기본 검색엔진 사용'에 체크 - [확인] 버튼 클릭하면 된다.

이제 주소 표시줄 오른쪽 검색창에 구글 '운 좋은 예감'이 새로 등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오페라에서 한글 키워드 사용은 구글 '운 좋은 예감' 검색엔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주소창(주소 표시줄)이 아닌 검색창(검색 표시줄)에 원하는 한글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이동된다.


꼬리)
이 방법 외에  mechanic님 블로그에 Opera6.ini 파일을 수정하여 구글 '운 좋은 예감'이나 '네이버 검색' 등을 추가해 주소창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올라와 있으니 넷피아 키워드 포워딩 서비스에 충격을 받은 분들은 참고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