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메신저 요약 정리 / 팁

2014. 10. 8. 22:51뒹굴기/먹이

 

문자

 

사생활에 대한 우리의 권리를 되찾자 - Telegram

 

 텔레그램은 비영리 기업 Telegram Messenger LLP에서 개발한 인스턴트 메신저입니다.

 

 텔레그램 클라이언트는 오픈소스이고 빠른 속도와 보안,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일반 채팅, 비밀 채팅, 단체 채팅, 단체 메시지, 음성 메시지, 사진, 동영상, 문서 등)에 충실합니다.

 

텔레그램은 러시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브콘탁테(ВКонтакте / Vkontakte / VK, 가입자 2억 7천만 명 이상)를 설립한 니콜라이 두로프와 파벨 두로프 형제가 러시아 푸틴 정부의 정치적 외압에 반발해 만든 서비스입니다.[각주:1]

 

텔레그램은 두로프 형제가 기술 및 자금을 지원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이고 광고도 없습니다.[각주:2]

 

● 텔레그램 공식 앱을 온라인 장터(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윈도 폰 스토어)에서 설치할 때 개발사(자)가 Telegram Messenger LLP (안드로이드/OS X/윈도 폰)나 Telegram LLC (iOS)인지 확인해서 설치합니다. 또는 공식 사이트에서 사용자 운영체제에 맞게 링크를 타고 설치하면 됩니다. 다른 비공식 앱들은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텔레그램은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 윈도 폰, MS 윈도 (비공식), 리눅스 (비공식), Mac OS X를 지원하고, 웹 버전 (비공식) 또한 지원합니다.

 

● 텔레그램 전송 용량은 파일당 1GB (1,024MB) 크기라면 개수에 상관없이 무제한 지원됩니다.

 

● 메시지 자동 삭제 기능은 비밀 대화방에서 메시지를 보내기 전, 상단에 있는 타이머 시계 아이콘을 터치해서 미리 삭제 시간을 설정해야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비밀 대화방에서 메시지를 삭제하면 양방(본인/상대방) 모두 삭제됩니다.

비밀대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 - https://telegram.org/faq/ko#d

 

● 텔레그램 가입 알림을 끄는 방법은 [설정] - [알림 및 소리] - [친구의 텔레그램 가입 알림] 이벤트 설정을 Off로 변경하면 됩니다.

 

대화방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설정] - [채팅방 배경화면]에서 원하는 그림을 배경화면으로 선택해서 변경하면 됩니다.

 

● 대화 상대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면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한 후 대화방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대화 상대 프로필 사진 터치 -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터치 - [편집]으로 들어가 이름을 변경하면 됩니다.

 

차단하고 싶은 사용자가 있으면 [설정] - [차단 목록]으로 들어가 차단할 사용자를 추가해서 차단하거나, ② 대화방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대화 상대 프로필 사진 터치 -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터치 - [차단]을 터치해서 사용자를 차단해도 됩니다.

 

텔레그램은 아이디 등록 및 검색을 지원합니다. [설정] - [아이디]에서 원하는 아이디를 등록하고 대화 목록에서 아이디를 검색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텔레그램 1.9.5 버전 이상, iOS용 텔레그램 2.7 버전 이상 필요.)

 

텔레그램 탈퇴 방법 (회원 탈퇴) - telegram.org/faq/ko#2108070322

 

텔레그램, 간편한 사용법 총정리 (알람이 먹통일 때 해결법, 대화방 나가는 법, 로그아웃 등) | 컨슈머와이드 - http://m.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2

 

그 밖의 궁금한 점은 아래 링크된 텔레그램 F.A.Q.를 참고하거나 텔레그램 [설정] - [질문하기] 또는 텔레그램 한국 공식 트위터(@Telegram_kr)에 문의하면 됩니다.

 

텔레그램 자주 묻는 질문 (F.A.Q.) - https://telegram.org/faq/ko


텔레그램 한국어 기술지원 번호: +42482 (텔레그램으로 연락 문의)

 

  1. 두로프 형제와 다른 중요 개발자들은 러시아에서 태어났지만 텔레그램은 법적으로 혹은 지리적으로 러시아와 관계가 없습니다. [본문으로]
  2. 자본이 모두 소진된다면 사용자 기부 또는 필수적이지 않은 유료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