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방법

2013. 12. 9. 02:33불여우/몸뚱이

예전에도 올린 글이 있지만 다시 한 번 확인 겸해서 올립니다.


파폭이 계속 버전업되면서 고급 자바스크립트 설정 기능이 환경 설정에서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우클릭 금지 on/off 기능을 과거처럼 환경 설정에서는 조작할 수 없고 대신 주소창을 통해 about:config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서 dom.event.contextmenu.enabled 기본 설정 값인 true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false로 바꿔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우클릭 금지 해제 about:config 그림.파이어폭스 우클릭 금지 해제 about:config 설정


이외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자바스크립트를 꺼버려도 마우스 우클릭 금지 설정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우클릭이 금지된 웹 페이지로 이동한 후, [도구] - [웹 개발 도구] - [개발자 도구]로 들어갑니다. 또는 개발자 도구를 불러내는 단축키 F12 (토글 키)를 누릅니다.

여기에서 왼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도구 상자 설정의 고급 설정에 있는 JavaScript 끄기를 체크하면 됩니다. 단, 이 설정은 작업 중인 탭에서만 적용이 되고 탭을 닫아버리면 자동으로 설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JavaScript On/Off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자바스크립트 끄기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금지 해제 관련 확장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RightToClick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