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날씨 보기 - Forecastfox

2007. 2. 7. 19:30불여우/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recastfox


불여우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는 확장기능 중 하나가 바로 Richard Klein Jon Stritar가 만든 일기예보 확장기능인 Forecastfox (번역: 용오름)가 아닐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recastfox 초기 설정


Forecastfox를 처음 설치하고 불여우를 다시 시작하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초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처음 해야할 일이 바로 '예보 지역' '코드:'에서 [코드 찾기]를 시작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recastfox 지역 검색


[코드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Forecastfox 지역 검색'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을 영어로 입력(예: Seoul)한 후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도시와 국가(지역)'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엉뚱한 지역을 고르지 말고 '국가(지역)'명을 보고 정확히 골라 설정하면 된다.

자, 이제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설정이 끝났으니 나머지는 대충 살펴봐도 '용오름'님의 수고스러운 번역으로 인해 쉽게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단지 Forecastfox '일반' 설정에 있는 '측량 단위'는 국내 거주자의 경우, '미국식'이 아닌 '미터법'을 적용해야 국내에서 사용하는 섭씨 온도로 나타나게 되니 이 점만 유의하면 되겠다.

그리고 Forecastfox를 사용하다 보면 경고 슬라이더가 불쑥 나타나 작업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문제는 'Forecastfox 설정'의 '현재 상태' 메뉴에서 '경고 슬라이더 켬' 체크를 해제하면 해결된다.

Forecastfox 확장기능은 윈도, 리눅스, 맥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날씨 정보는 AccuWeather.com에서 제공받아 보여주게 된다. 국내 기상청 정보와는 차이가 날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해야겠다.

Forecastfox 확장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궁금한 점, 문제점 등은 Ensolis 포럼으로 피드백을 보내면 된다.


꼬리)
움직이는 커다란 위성 사진도 함께 보고 싶다면 Forecastfox Enhanced (번역: 정승원)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