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일정관리하기 - ReminderFox

2007. 1. 19. 00:10불여우/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상생활 속에서 중요한 약속이나 할 일, 기념일 등을 간편하게 기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 불여우 확장기능이 Tom Mutdosch와 Daniel Lee가 만든 ReminderFox 확장기능이다.

전체적인 선택사항 설정은 ReminderFox 상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사항'을 선택하거나 [도구] - [부가 기능] - [확장 기능]의 ReminderFox의 [설정]에서 표시, 툴팁, 통지, 표시 목록, 기본 값, 목록, 파일, 네트워크 등을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된다.

선택사항 중 몇 가지만 간단히 살펴보면 '표시' 메뉴에서는 상태바, 툴바, 메인메뉴바 등에 사용자가 편한 대로 위치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고 '목록'에는 기념일과 할 일 외에 다른 목록(예: 음악 앨범 출시일, 영화 개봉일, 식료품 목록 등)을 만들어 추가해서 사용해도 된다. '네트워크' 메뉴에서는 FTP 등으로 동기화 시킬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minderFox 선택사항 설정 창


기념일, 할 일 등을 편집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ReminderFox 상태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서 '기념일' 편집 또는 '할 일들' 편집을 선택하면 되고 '기념일'은 하단의 [기념일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명, 날짜, 시간, 반복, 알람 팝업, 중요도 등의 기능을 적절히 설정하면 되고 '할 일들' 또한 하단의 [할 일들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명, 날짜, 시간, 알림 팝업, 툴팁, 중요도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minderFox 기념일, 할 일 편집 창


알림 팝업은 꽤나 유용해서 본인도 사용할 때 마다 깜짝 놀랄 때가 있다. 덕분에 잊어버릴 일은 거의 없다.;;

ReminderFox 확장기능은 시간이 정확히 지정되지 않는 등의 몇 가지 버그가 존재하지만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거라 생각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ReminderFox FAQ를, 버그 등의 문제점은 mozdev.org - reminderfox: bugs로 피드백을 보내면 된다.

ReminderFox 확장기능은 불여우, 모질라 스위트, 시몽키, 천둥새에서 사용할 수 있다.